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안 리솜아일랜드 맛집 게국지, 간장게장 잘하는 식당추천

by 일분거리 2021. 5. 11.

태안 리솜아일랜드 맛집 게국지, 간장게장 잘하는 식당추천

 

요즘 태안 리솜아일랜드 많이들 가시나요?

이번 주말에 갔을때에는 정말 사람들이 

많이 왔더라구요. 

 

리솜아일랜드가 솔찍히 별로였는데

호반에서 인수를 하고나서 많이 바뀌었어요

깨끗해지고 관리도 잘되는 것 같고

ㅎㅎㅎ

그래서 앞으로 자주 갈려고 합니다. 

 


다들 딴뚝통나무집식당 아시려나요?
저는 친구네 커플 추천으로 
이번에 처음 방문해서 게국지 정식을 먹어봤는데
와.. 이런 곳을 맛집이라고 하는구나 느꼈어요

 


저는 코로나 이전에 1년에 서너번씩
해외여행을 다니곤 했거든요
근데 이번에 친구가 추천해준
태안 리솜아일랜드 맛집에서 식사를 해본 후로
국내에도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구나 싶었답니다
코로나좀 잠잠해지면 국내 맛집 투어 한번 떠나려구요



딴뚝통나무집식당
전화 l 041-673-1645
주소 l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22
승언리 60-42
영업시간 l 매일 08:30 - 20:30


※ 들어가는 입구에 딴뚝식당과는
다른 식당이니 주의하세요!※

주말 점심에는 웨이팅이 있다고 해요
50대 이상 동시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이곳이 "태안 리솜아일랜드 맛집입니다" 알려주는듯 했는데
주말에는 이 넓은 주차장마저 꽉찰 정도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건지..

근데 직접 먹어보니
왜 웨이팅까지 해가면서 먹으려고 하는지 알겠어요



자 그럼 제가 찍어온
딴뚝통나무집식당 사진을 좀 보여드릴게요
먼저 QR 찍고 실내로 입장했어요
다행스럽게도 저는
아침 10시쯤 방문해서 웨이팅은 없었답니다.
주말인데도 나름 여유롭게 먹고온거 같아요


내부도 쫙~ 한번 찍어주고 싶었는데
식사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서
제대로 담지는 못햇네요


추천해준 친구가 꼭 게국지 세트메뉴를
주문해야 한다고 해서
조금 많을거 같았지만(?) 세트메뉴로 주문


옆 유리가 다 통창이라서
창밖 뷰가 시원시원하니 좋았어요
아참, 그리고 해산물을 취급하는 식당인데
실내에서 비린내가 전혀 안나더라고요
관리를 잘 하고 계신듯 했어요


여러 밑반찬이 먼저 차려지고
게국지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이 나왔어요!
푸짐한 양과 비주얼 하나는 우선 합격~



특히나 간장게장 비주얼,, 정말 최고였어요
역시 꽃게로 유명한 안면도라 그런지
신선함은 뭐 그 어느 곳과도 비교가 안됐네요



구석구석 알과 내장을 싹싹 모으니
등딱지 하나가 꽉차네요.. 진짜 대박이죠?
암꽃게는 봄철이 가장 맛있다는데
그래서인지 비린내도 하나 없고
고소하면서 짭쪼롬한게 너무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



하나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누구나 즐길 수 있을만한 음식이에요

양념이 진하게 배어있다는 느낌보다는
약간 겉절이(?) 양념같은 느낌인데
꽃게 본연의 달달한 살맛이 더 잘느껴지고
저는 괜찮다고 느껴졌어요



억지로 살을 빼내려고 하지 않아도
살짝만 누르면 살이 모두 나와서
먹기도 편하답니다.
꽃게가 사실 노동 대비 얻는게(?) 적다는 생각에
평소 선호하는 음식은 아니었는데
이렇게 쉽게 먹을 수 있는 꽃게라면
언제든지 대환영이죠~



대하장도 게장의 간장 베이스라
맛은 두말할 필요가 없고
쫀득쫀득한게 따뜻한 밥 위에 얹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원조 게국지 식당이라 그런지
인심이 정말 후했습니다.

사실 암꽃게 가격이 너~무 비싸서
음식값이 비싼건 어쩔 수가 없는거 같구요
사장님께서 식재료에도 돈을 안아끼셔서
이렇게 팔아도 남는게 많이 없을거 같아요


게국지도 게장도, 대하장도
정말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