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면도맛집 꽃지해물칼국수 위생도 만점

by 일분거리 2021. 4. 20.

안면도맛집 꽃지해물칼국수 위생도 만점

오랜만에 맛집 포스팅으로 찾아왔어요 '-'!

 


서울 동쪽에 살아서 그런지
습관적으로 서해보다는 동해를 더 많이 가게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태안쪽에 볼일이 생겨서
안면도를 한.. 10년? 만에 다시 가본 것 같아요

주말에 서해대교를 타러 서울 시내를 관통하는게
너무 막혀서 힘들었지만
암튼 달리고 달려 안면도에 도착했답니다.



어릴 때 친구들이랑 펜션잡고 많이 놀았었는데
역시 그때랑 많은 것들이 변해있더라구요

여튼 볼일을 보기에 앞서
간단하게 식사도 할겸 칼국수 맛집 찾아 방문했어요

안면도는 게국지로 유명하다는데
게국지를 먹기에는 시간이 촉박했거든요
꽃게 발라먹는게 여간 힘든게 아닌지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칼국수로 픽했답니다.


꽃지해물칼국수
전화 l 0507-1318-3099
주소 l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5
영업시간 l 평일 10:00 - 13:00
주말 09:30 - 16:00 / 수요일휴무



바지락, 해물, 소고기샤브 이렇게 있었는데
소고기샤브칼국수는
겨울 한정 메뉴라고 해서 주문이 불가했어요
저희는 해물칼국수를 시켰답니다

바지락칼국수는 조리된 상태로 나온다고 하셨는데
시간은 촉박하지만 제대로(?) 먹고 싶어서
자리에서 끓여먹는 해물칼국수로 Pick!


제철 해산물도 따로 추가가 가능하답니다.

근데 기본 양이 많다는 후기를 보고
저희는 따로 추가하지 않았어요



해물칼국수가 나오고
끓이기 전에 어떤 맛일까 살짝 먹어봤는데
완전 밍밍하더라구요

직원분께서 말씀하시길
바지락이랑 해산물의 짠기로
끓이면 끓일수록 간이 맞춰진다고 해서
따로 소금간은 안하고 기다렸답니다.



끓는 동안 김치 맛보기
요즘 중국산 김치가 아주 핫한데요

그 알몸으로 김치담그는 영상을 보니
이제는 김치 자체에 손이 안가는,,

근데 여기는 모두 국산을 사용하고 계셔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답니다.
직접 담근 국산김치라 진짜 맛있었어요!
칼국수랑 완전 찰떡궁합

그리고 무엇보다 꽃지해물칼국수는
식약처에서 실시한 식품위생등급 평가에서
가장 좋은 등급인 ‘매우우수’를 받았다고 해요


그렇게 김치 먼저 맛보고
안에 들어있는 해산물을 손질했어요
오징어가 통으로 들어가있음!

 


여러분들은 새우 어떻게 드시나요?
저는 그냥 가위로 조각낸답니다,,
신기하게 먹는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가위로 조각내면
하나씩 집어서 껍질 벗겨먹기 정말 쉽더라구요



그리고 해물칼국수 안에는 가리비와


바지락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었고



심지어 전복까지 들어있었어요
해신탕 같은 느낌,,
밥먹는데 건강해지는 기분!



어느 정도 먹기 좋게 손질이 끝난 후에는
본격적으로 야채를 넣어줍니다
야채 상태가 하나같이 다 신선해보였어요



면도 넣기 전에는 적어보였는데
막상 넣으니 3배가 불어나는 마법


이쯤 국물을 한번 떠먹어봤는데
밍밍했던 육수가 간이 딱 맞아지더라구요
바지락에서 나오는 짠기로만
이렇게 간이 맞춰질 수도 있구나 신기했어요


가성비도 너무 좋고 맛도 최고
오랜만에 온 서해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답니다.
근처에 있던 꽃지해수욕장도 정말 예뻤고
왜 지금까지 서해를 많이 안왔을까
그런 생각이 드는 하루였어요!

조만간 한번 더 서해여행을 다녀오려고 해요
안면도쪽으로 여행가실분 있으면
꽃지해물칼국수에서 맛있는 칼국수 드시고 오세요 :)


#안면도꽃지해수욕장맛집
#꽃지해물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