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매년 여름마다 찾아가는 안면도 게국지 원조집 중기청 백년가게인증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

by 일분거리 2021. 7. 12.

매년 여름마다 찾아가는 안면도 게국지 원조집 중기청 백년가게인증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

매년 여름 휴가때 마다 다시 찾은 안면도 딴뚝통나무집식당. 
아무래도 저희 집이랑 거리가 멀기도 하고, 코로나까지 겹치는 바람에..
오랜만에 재방문하게 되었답니다 :)

태안에 있는 신두리 해안사구를 먼저 들렀었어요
인스타에서 워낙 핫한 곳이라 기대하고 방문했는데
실제로 볼게 하나도 없어서 사진 한장 못남기고 식당으로 갔답니다.



딴뚝통나무집식당
전화 l 041-673-1645
주소 l  충남 태안군 안면읍 조운막터길 23-22
승언리 60-42
영업시간 l 매일 08:30 - 20:30
홈페이지 l http://www.ttanttuk.co.kr/



안면도 게국지 원조집으로 평이 아주 좋은 곳이에요



2년 전 왔을 때만 해도 이런 건 없었는데 말이죠
코로나가 참 많은 것을 변하게 했어요.. ㅠ :(

다만 좋은 점을 꼭 꼽아보라고 하면 
시국이 시국인 만큼 웨이팅이 별로 없다는 것?
최근 리뷰를 보니 웨이팅이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예전에 1시간 이상씩 기다렸던 것만 생각하면 
이정도는 충분히 감수할 수 있답니다.



백년가게가 뭔가 싶어 검색해봤어요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들 중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이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공식 인증 점포라고 하네요
찾아보니 안면도에 딴뚝통나무집식당 포함 딱 두곳 있더라고요



식당 안으로 들어오니 사람이 많아서 놀랐지만



딴뚝통나무집식당의 메뉴판인데 뭐 볼것도 없이
여기는 인원수에 맞게 세트메뉴가 국룰.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게국지 포함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음료, 공기밥이 나와요



오랜만에 마주한 게국지의 비주얼에 감탄ㅠ
2년만에 봐도 푸짐함이 그대로더라고요



간장게장도 여전하네요
봄철 신선한 꽃게만 사용하셔서 그런지
사계절 내내 알이 꽉찬 간장게장을 먹을 수 있답니다



매콤한 양념게장
저는 간장게장을 더 좋아해서 양념게장에는 손이 잘 안가더라고요
같이 온 지인 말로는 양념게장도 맛있다네요



까먹기는 좀 귀찮지만 그만큼 맛있는 대하장
탱글탱글한게 밥이랑 잘어울렸어요
무엇 하나 뒤처지는 메뉴가 없는 #딴뚝통나무집식당



양념게장에는 주먹밥이라며 추가로 주문했어요



게장을 먹다보니 어느새 팔팔 끓고있던 게국지



여러가지 채소와 꽃게, 새우가 국물에 녹아들어서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요.
여기에 건새우가루와 들깨가루가 듬뿍 들어가서
구수함이 아주 일품이었답니다.

다른 곳에서도 게국지를 먹어본적이 있었는데
역시 게국지 원조집을 따라갈 수는 없구나 싶었네요



마지막 하이라이트(?)


기대하고 갔던 신두리 해안사구로 실망했지만
딴뚝통나무집식당은 늘 여전한 맛으로 감동시켜주네요

늘 실망시키지 않는 안면도 게국지 원조집,
딴뚝통나무집식당 후기였습니다.



#안면도게국지원조
#딴뚝통나무집식당

 

딴뚝통나무집식당_안면도게국지원조집

 

www.ttantt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