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꽃지해수욕장맛집 간장게장도 존맛탱

by 일분거리 2022. 3. 28.

꽃지해수욕장맛집 간장게장도 존맛탱

공주에 있는 할무니네집을 가기 전날
가족들이랑 조금 일찍 출발해
방포항 자주 들리던 가게에서 젓갈을 샀어요
바로 옆이 바다라 신선한 것도 좋지만
단골이라 항상 싸게주셔서 늘 들리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바로 할머니네집으로 갈까 하다가
고픈 배를 참지 못하고..ㅠㅠ
주변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가기로 했어요

 


근데 간단한 식사가 간단하지 않았고..(?)
게국지로 유명한 지역이라
간단하게 떼우고 가기에는 뭔가 아쉬웠음..!

안면도에서 게국지로 가장 유명하다는 맛집을
정말 갑작스럽게 방문했답니다.



아직 오미크론 때문에 전국이 떠들석함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엄청 많았어요..!!!!
조용하게 먹고 가려던 계획은 실패했지만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이 이리 많나
완전 기대하면서 들어감

 


저희가 안내받은 자리 뒤쪽으로는
연예인들의 싸인이 붙어있었어용
저중에서 특히 펜트하우스 천서진..!
김소연님의 싸인이 눈에 똭 ㅎ_ㅎ


메뉴판은 깜빡하고 못찍어서
딴뚝통나무집식당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어용

단품 메뉴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게국지 + 간장게장 + 양념게장 + 새우장
식사와 음료까지 정식으로 나온답니다!


물통이 아니라 생수병으로 주시더라고요!
뭔가 더 위생적인 느낌 ㅎ.ㅎ


주문하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서
한상차림이 나왔답니당!

그중 이곳의 메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게국지!
건새우가루와 들깨가루, 
호박, 꽃게, 새우 등을 함께 넣어 비린내가 없어용
해산물을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을듯

사진만 봐도 엄청 진해보이쥬?
진짜 진국 그 자체였어용,, 엄청 구수함 bb!!!

 


아니 간장게장도 진짜 존맛탱ㅠㅠㅠㅠㅠ
꽃게에 환장하는 저희 가족,,
서로 게딱지 먹겠다면서 가위바위보까지 함

게국지에서도 느꼈지만
해산물을 취급하는 식당임에도
식재료에서 냄새도 없고 식당에서 냄새도 안나요
입구에서부터 비린내가 확 느껴져야 하는데
그런것도 없었음..


짜지 않아서 더 존맛탱
송송 썰려있는 청양고추가 매콤함을 더해준답니당
그나저나,, 알이랑 내장 진짜 미쳤네요ㅜ_ㅜ
다시 저때로 돌아가고 싶다

 


매콤달콤 진한 양념이 가득 밴 양념게장
보통 몸통쪽 살만 먹고 버리는데
다리에도 살이 많아서 빠짐없이 다 먹었어용
따뜻한 밥에 양념 쓱쓱 비벼먹으니까
한공기가 눈 깜짝할 새 사라져버림


밥 한공기는 이미 간장게장으로 뚝딱해서
밥 한공기랑 주먹밥 추가 주문!
밥 + 김 + 작게 썰린 단무지가 끝인데
양념게장이랑 아주 잘어울렸어용ㅎㅎ



대하장까지 정말 배터지게 먹고왔어요
먹는 중에는 몰랐는데 다 먹고보니
1인당 3공기씩은 가뿐하게 클리어한,,
정말 간단하게 먹고 가려고 했는데
너무 배불러서 저녁까지도 생각이 없었어요..ㅋㅋ


#방포항게국지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